"진ㅇㅇ 목사에 관한 연구보고서",『목회와진리수호』, 2018.09.21 21:52

출처 http://www.chptp.org/news/articleView.html?idxno=203

허병주 | 기사입력 2018/09/21 [22:20]

"진ㅇㅇ 목사에 관한 연구보고서",『목회와진리수호』, 2018.09.21 21:52

출처 http://www.chptp.org/news/articleView.html?idxno=203

허병주 | 입력 : 2018/09/21 [22:20]




진ㅇㅇ 목사에 관한 연구보고서
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 진ㅇㅇ 조사소위원회






▲ 진용식 사진     ©허병주


    

Ⅰ. 진ㅇㅇ 목사 조사연구 동기 및 목적
 
1. 조사동기 
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이하 세이연) 6-4차 상임위원회의(2017. 12. 4)에서 결의된 세이연과 회원에 대한 부정당한 공격과 모함을 일삼은 진용식 목사에 대해 회칙 제5장 제16조 제1항에 의거 “진ㅇㅇ 목사 이단성 조사청원의 건”이 올라왔다. 
진용식 목사의 계시록 강해 및 구원론에 관하여 비성경적이며 이단적 사상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청원을 하게 되었고 철저하게 검증해 달라는 요청이다. 
이에 회칙 제3장 제10조에 의거 상임위원회에서 소위원회를 구성하고 조사에 착수하게 되었다. 
 
2. 조사 목적 
자신이 이단적 사상을 가지고 있으면서 이단대처사역을 한다는 것은 불합리한 일이며 주의해야 할 일이다. 먼저는 본인의 잘못된 사상을 드러내어 교정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요 두 번째는 이 보고서를 통하여 교회들이 분별하고 경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3. 연구한 참고 자료
1) 진ㅇㅇ목사가 사용한 교재
* [복음사역자 훈련원의 계시록 강해 세미나]
* [구원론 1단계 구원의 확신], [구원론 2단계 세움의 단계], [구원론 3단계 누림의 단계], 
2) YouTube의 CLTV강좌 
* 구원을 확증하라https://www.youtube.com/watch?v=jdofJXQzMqY], 
* 의인이 되는 길https://www.youtube.com/watch?v=v3Nfij6a9KI], 
* 회개란 무엇인가? https://www.youtube.com/watch?v=BuexDkNW2jA], 
 
 
Ⅱ. 진ㅇㅇ 목사의 요한계시록과 구원론에서 드러난 위험한 이단적 사상들
 
▶ 요한계시록에 나타난 잘못된 사상
 
1. 진ㅇㅇ의 왜곡된 요한계시록 해석 원리
 
* 진ㅇㅇ의 주장 
1) 성막론을 배경으로 성경이 기록되었다?
2) 교회론적으로 해석? (참 교회와 타락한 교회)
3) 교회사적 측면에서 해석? (구약-중간기 중심, 신약-사도 이후 시대?)
4) 요한계시록은 복음과 이단에 대한 예언?
5) 복음의 사자와 사단의 사자 곧 이단의 역사?
6) 교회사의 초점은 타락한 교회-가톨릭, 회복되는 교회-종교개혁?
7) 복음의 사자들의 역사와 사단과 그 사자들의 작전을 아는 것이다? 
8) 일곱 교회는 교회 역사상에 재림 때까지 있을 일곱 시대를 대표한다? (계시록2)
 
* 비 판 
1) 본문의 문맥과 상관없는 단어풀이 해석이다.
예: 요한계시록 1:4-6 삼위일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내용을 말씀하시는데 보좌 앞의 일곱 영이 일곱 촛대로서 교회를 말한다고 해석하면서 교회가 촛대의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고 해석한다. 
2) 신천지와 유사한 비유풀이 해석이다.
예: 무지개-언약, 바벨론-타락한 교회. 해달별-지도자. 천사-전도자. 네 생물-복음사역자 
시온산-참 교회, 생명나무-복음전하는 자, 포도주-말씀, 불-말씀, 마병대-이단의 교회들
3) 이원론적인 해석이다.
예: 하나님의 사자들과 사단의 사자들(계시록41), 복음과 이단교리, 영계 육계,
해-신약 달-구약, 땅-육적인 것, 하늘–영적인 것. 
4) 영적 자의적 성경해석이다. 
예: 해달별은 교회 지도자, 해달별이 침해를 받는 것은 목회자들이 이단의 공격을 받는다고 해석, 낮이 어두워지는 것은 복음이 어두워지는 것, 나팔을 불 때마다 사단은 이단들을 보낸다? (계시록50-51)
요한계시록이 복음과 이단에 대한 예언이다? 
우박재앙 – 율법주의 이단의 역사 불 재앙 – 신비주의 이단의 역사 
5) 세대주의적 해석을 한다.(시대별 일곱 교회, 가톨릭과 종교개혁 그리고 개신교) 
예: 말들이 변한다. 시대별로 변한다. 교황과 루터. 
6) 역사적 해석이 아니라 직접적 해석 적용
예: 계시록 15. 일곱 별에 대한 해석 적용 
일곱 별은 교회의 인도자, 주의 종은 말씀을 전하는 일곱 별이다. 교회에는 반드시 일곱 별이 있어야 한다? 
7) 성막을 가지고 요한계시록을 해석(계시록 24. 계4:1-6)
일곱 나팔을 부는 천사는 성막의 제사장들이다? (계시록47)
보좌 앞의 일곱 영은 성막의 촛대? (계시록6)
유리바다, 불이 섞인 바다는 성막 입구의 바다? 
일곱 영은 성막의 일곱 금 촛대?
8) 복음과 이단과의 전쟁으로 요한계시록을 해석한다.
진용식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 
⑴ 복음을 전파하는 것은 영적 전쟁을 알리는 것?
⑵ 영적 전쟁은 말씀의 전쟁이요
⑶ 말씀의 전쟁은 진리의 전쟁이다. 비 진리인 이단과의 전쟁이다. 
⑷ 나팔 재앙은 비 진리 이단들의 역사와 재앙들을 보여준다. 
⑸ 우박재앙은 율법주의 이단의 재앙을 의미한다.
⑹ 불 재앙은 신비주의 이단의 역사를 말한다.
⑺ 이 불은 하나님의 역사를 흉내 낸 재앙을 일으키는 사단의 불이다.
⑻ 불붙는 산은 신비주의 이단이 일어날 것에 대한 예언?
 
2. 일곱 영(성령)에 대한 왜곡된 해석(계시록6 계1:4 일곱 교회) 
 
* 진ㅇㅇ의 주장 
1) 일곱 등불이 일곱 영이다. 
2) 보좌 앞의 일곱 영은 성막의 촛대를 의미한다?
3) 일곱 영은 온 세상에 보내심을 받은 교회를 말한다?
4) 교회는 영적인 세계를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 한다?
5) 일곱 촛대는 일곱 영이라고 했다?
6)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 일곱 영이다.
7) 일곱 촛대 일곱 영은 모두 교회를 의미한다.
 
* 비 판 
본문은 삼위일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내용으로서 일곱 영은 성령을 말씀하는데 일곱 교회로 일곱 복음전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버린다.
계1:5에 어린양에게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는데 이 일곱 눈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고 말씀하신다. 4:5에는 보좌 앞에 일곱 등불 켠 것이 있으니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고 말씀하신다.
이는 성령을 말씀하신다. 
 
3. 양태론적 삼위일체가 나타난다. (계시록10. 계1:8 하나님이신 그리스도) 
 
* 진용식의 주장 
1) 그리스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2) 전능하신 하나님은 여호와 하나님을 말하는 것이다.
3)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4) 시간을 초월하신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5)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이신 것이다.
 
* 비 판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나 여호와 하나님은 아니시다.
성령도 하나님이시다 그러나 여호와 하나님은 아니시다. 분명히 아들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여호와 하나님과는 구별되고 성령 하나님과도 구별된다.
성부 하나님은 성자 하나님이 될 수 없고 성자 하나님은 성령 하나님이 될 수 없다.
본질적으로는 동일하시나 인격적으로 구별되는 하나님이시다.
 
4. 계시에 대한 왜곡된 시각 (계시록12. 계1:9-16)
 
* 진용식의 주장 
1) 주의 날은 계시를 받는 날이다.
2) 말씀을 받기 위해 주의 날을 드려야 한다. 
3) 그리스도를 깊이 체험하는 것이 계시를 받는 것이다.
4)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는 것이다. 
5) 말씀을 통하여 예수를 알아 가면 계시를 받는 것이다.
6) 그리스도의 구속과 사역을 날마다 체험해 가는 것이 계시의 삶이다. 
7)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들은 예수의 계시를 받는다.
8) 환란 중에는 계시를 받는 기회이다. 
9)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계시 받은 것이다? (계시록1. 계1:1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 비 판 
신구약 성경이 하나님의 기록된 계시이며 예수님 자신이 하나님의 계시이다.
한편으로 현재는 계시가 없다고 주장하던 진용식 목사는 계시에 대한 이해를 잘못하고 있고 지금도 계시를 받는 주장은 스스로 모순된다. 성경이 완성된 후에 하나님은 계시를 주시지 않으신다. 
 
5. 일곱 교회에 대한 시대별 적용 (계시록17-계2:-3:)
 
* 진용식의 주장(안식교의 주장)
1) 에베소 교회 초기교회시대 (주후31-100년까지)
2) 서머나 교회 박해시대 (주후 100-313년)
3) 버가모 교회 세속화시대 (주후 313-538년)
4) 두아디라 교회 암흑시대 (주후 538-1517년)
5) 사데 교회 종교개혁시대 (주후 1517-1798년)
6) 빌라델비아 교회 재림운동시대 (주후 1798-1844년)
7) 라오디게아 교회 심판시대 (주후 1844-재림)
 
* 비 판 
진용식의 주장은 정확하게 안식교와 같이 언제부터 언제까지 년(年)대를 기록하지 않고 있으나 그의 요한계시록을 보면 안식교 사람들의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이러한 주장은 세대주의자들이나 특히 안식교에서 주장하는 이론이다.
일곱 교회는 당시에 실존하던 교회로서 모든 교회를 상징하는 일곱 교회를 나타낼 뿐 시대별로 
교회를 말씀하고자 한 것이 아니다.
계시록 2-3장의 교회는 상징이 아니라 실존하는 교회로서 주님께서 자신의 몸 된 교회를 사랑하시고 돌보심을 나타내 주고 있다. 일곱 금 촛대 사이를 거니시는 주님과 일곱 별을 오른 손에 붙잡고 계시는 모습을 통해서.
 
6. 24장로에 대한 왜곡된 해석 (계시록26. 계4:4-5)
 
* 진용식의 주장 
1) 보좌가 성전을 의미한다면 24장로는 제사장이다?
2) 장로는 신약교회의 제사장을 의미한다?
3) 하나님의 보좌와 24 보좌는 교회이다.
4) 24장로는 구원받은 각 지교회 목자들이다.
5) 24보좌와 장로는 무형교회를 의미한다. 
6) 복음을 전하는 사자들이 24장로들이다.
 
* 비 판 
구약의 12지파와 신약의 12사도로서 신구약 교회를 상징하는 내용이지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24 장로나 제사장이 아니다. 계시록 21장에 보면 24장로가 12지파와 12사도인 것을 잘 알려주고 있다. 이러한 주장은 위험한 자의적 해석이다. 
 
7. 일곱 영과 일곱 촛대와 일곱 눈에 대한 혼돈 (계시록 27. 계4:5)
 
* 진용식의 주장 
1) 일곱 영은 일곱 촛대이다.
2) 일곱 영은 일곱 등불이라 했다.
3) 일곱 영은 일곱 눈이라고 했다
4) 일곱 눈은 말씀의 은사이다.
5) 말씀을 받고 전하는 은사가 있는 교회가 일곱 영이다? 
 
* 비 판 
일곱 영은 주님께로부터 온 세상에 보냄을 받은 일곱 눈으로서 성령을 말씀하신다.
일곱 영이신 성령과 일곱 금 촛대로서 교회와는 전혀 다르다. 말씀의 은사와 일곱 눈도 전혀 상관이 없다. 일곱 눈은 어린양에게 있는 눈으로 모든 것을 통찰하시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지 말씀의 은사와는 상관이 없다. 또한 일곱 영과 일곱 눈도 같은 것이 아니다. 
 
8. 네 생물과 날개에 대한 해석 (계시록28. 계4:6-11)
 
* 진용식의 주장
1) 네 생물은 사 복음이다.
사자-왕-마태복음-자색복음, 송아지-고난의 종-마가복음-홍색복음
사람-의인-누가복음-흰색복음, 독수리-하나님의 아들-요한복음-청색복음
2) 여섯 날개는 예배를 의미한다.
3) 네 생물은 예배가 본분이다. 
4) 하나님의 교회에는 복음과 예배가 있어야 한다.
 
* 비 판 
네 생물은 하나님의 지시를 받아서 수종 들어 사역하는 천사들이다.
네 생물을 사복음으로 해석하는 것은 신천지와 동일하다. 인격적 존재로서 천사인 4생물을 4복음으로 이해하는 것은 잘못된 해석이다.
 
9. 일곱 인을 뗄 때 나오는 말과 탄 자에 대한 왜곡된 해석 (계시록34, 계6:1-
 
* 진용식의 주장
1) 말은 교회의 모습이요 탄 자는 복음의 역사이다.
2) 오늘날의 교회에도 말과 탄 자가 있어야 한다?
3) 첫째 인-흰 말과 탄 자-순결한 교회, 말씀의 능력-복음의 역사의 시작 
   둘째 인-붉은 말과 큰 칼을 가진 자-핍박 받는 교회, 분쟁-핍박시대
   셋째 인-검은 말과 저울 가진 자-복음의 빛을 잃은 교회, 말씀의 기근-영적 기근시대
   넷째 인-청황색 말-복음이 변질된 교회-복음의 혼돈 시대(이단사상과 비 복음적 사상)
4) 흰 말이 붉은 말로 변하고 붉은 말이 검은 말로 변하고 검은 말이 청황색 말로 변하고
   다섯째 인-복음의 핍박 받는 시대-종교 개혁 전 시대
 
* 비 판
계시록 6장의 말들은 하나님의 인 심판을 설명하는 것으로서 하나님의 심판의 계획을 말씀하는 내용이다. 첫째에서 넷째 인은 심판의 도구 혹은 심판의 방법을 말씀하고 5째 인은 심판의 동기를 말씀하고 여섯째 인은 심판의 참상 곧 심판의 결과를 보여준다.
그러나 진용식은 이것을 시대별로 나누고 교회의 변질로 이해하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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