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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용식 목사에 관한 연구보고서",『목회와진리수호』, 2018.09.21 21:52 - 두번째
출처 http://www.chptp.org/news/articleView.html?idxno=203
 
허병주 기사입력  2018/09/21 [22:46]

10. 여섯째 인을 가톨릭과 개신교회로 설명하는 왜곡된 해석
 
* 진용식의 주장
새 시대를 위한 심판 받는 교회시대-하나님께 버림받는 시대(계시록40, 계6:12-17) 
1) 타락한 교회는 심판을 받고 새로운 시대가 나타나게 된다.
2) 가톨릭이 망하고 개신교가 나타나는 역사였다. 
3) 시대마다 역사는 나타난다.
4) 하나님은 새로운 시대를 위하여 타락한 교회를 버리신다. 촛대를 옮기신다. 
5) 유대인 시대를 버리시고 교회시대가 됨을 예언
6) 유대인의 멸망과 교회의 탄생예언 
 
* 비 판 
일곱 인은 하나님의 심판의 계획으로서 흰말은 정복의 공포를, 붉은 말은 전쟁을, 검은 말은 기근을, 청황색 말은 전염병으로 하나님이 심판하시겠다는 메시지이다.
타락한 가톨릭과 개혁교회로서 개신교회를 설명하는 내용이 아니다. 
 
11. 일곱 나팔에 대한 왜곡된 해석 (계시록47, 계8:6-7) 
 
* 진용식의 주장
1) 일곱 천사의 나팔은 복음의 선포? 
2) 역사적으로 볼 때 루터의 종교개혁 운동이다. 
3) 오늘날도 복음의 나팔이 준비되고 있다?
4) 일곱 나팔을 부는 천사는 성막의 제사장들이다? 
5) 복음을 가진 종들이 일곱 나팔을 가진 천사로 묘사되었다?
6) 마지막 시대에도 일곱 천사가 있을 것이다?(루터와 칼빈같은?)
7) 하나님은 복음을 가진 종들을 예비하신다?
8) 복음을 전하는 종들은 복음 제사장이다?
 
* 비 판 
일곱 나팔은 하나님의 경고적인 심판으로서 1/3씩 죽거나 파괴된다. 나팔을 부는 천사들이 사람이 될 수 없고 나팔 부는 제사장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복음전하는 자가 나팔 부는 자라는 것은 신천지나 이단들의 주장과 동일하다.
 
12. 일곱 나팔재앙에 대한 왜곡된 해석 (계시록48, 계8:6-7)
 
* 진용식의 주장
1) 복음을 전파하는 것은 영적 전쟁을 알리는 것?
2) 영적 전쟁은 말씀의 전쟁이요
3) 말씀의 전쟁은 진리의 전쟁이다. 비 진리인 이단과의 전쟁이다. 
4) 나팔 재앙은 비 진리 이단들의 역사와 재앙들을 보여준다. 
5) 우박재앙은 율법주의 이단의 재앙을 의미한다.
6) 불 재앙은 신비주의 이단의 역사를 말한다.
7) 이 불은 하나님의 역사를 흉내낸 재앙을 일으키는 사단의 불이다.
8) 불붙는 산은 신비주의 이단이 일어날 것에 대한 예언?
 
* 비 판 
일곱 나팔 재앙은 하나님의 경고적인 심판으로서 회개할 기회를 부여하시는 심판이다. 이것은 말씀의 전쟁이나 진리의 전쟁이 아니며 비 진리인 이단과의 전쟁도 아니다. 우박재앙이 율법주의 재앙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불 재앙이 신비주의 이단의 역사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나팔 재앙은 하나님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에게 주시는 심판이다. 
 
13. 셋째 나팔 재앙에서 왜곡된 해석 (계시록50, 계8:10-11)
 
* 진용식의 주장
1) 불타는 별은 사단의 종 이단의 교주가 나타나는 예언이다.
2) 큰 별은 사탄이 보낸 큰 이단의 교주이다.
3) 사단은 자기의 종을 교계로 보낸다.
4) 쑥은 거짓선지자의 독한 교리?
5) 물들이 쓰게 되어 사람들이 죽더라는 이단의 교리를 인하여 죽는다는 의미이다.
 
* 비 판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 횃불같이 타는 별이 강과 샘물에 떨어져 쑥과 같이 쓰게 되었다는 것은 자연계에 주어지는 하나님의 심판으로 물을 마실 수 없게 된 상황으로 하나님이 심판을 말씀하는 것이다. 이단과 교주와 아무런 상관이 없는 자의적 해석이다.
 
14. 다섯째 나팔 재앙 황충에 대한 왜곡된 해석 (계시록52-53, 계9:5-12)
 
* 진용식의 주장 
1) 무저갱의 연기는 이단의 교리를 말한다.
2) 황충은 미혹자들이다. 
3) 전갈의 꼬리에 독이 있듯이 이단들의 독은 꼬리에 있다.
4) 황충의 재앙은 이단들의 교리로 인한 재앙이다. 
5) 황충의 왕은 무저갱의 사자 사단이다.
6) 아볼루온은 파괴자라는 뜻으로 이단은 진리를 파괴하고 복음을 파괴하는 자들이다.
 
* 비 판 
다섯째 나팔 재앙에서 나오는 내용으로 무저갱의 사자가 황충을 도구로 사람들을 괴롭게 하고 고통을 주는 하나님의 심판을 말씀한다. 이단의 교리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전갈과 같은 쏘는 권세로 사람들을 괴롭게 하는데 바로 재앙 받는 대상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이다.
 
15. 여섯째 나팔 재앙(유브라데강과 네 천사)에 대한 왜곡된 성경해석(계시록54, 계9:13-20)
 
* 진용식의 주장
1) 여섯째 나팔 재앙은 이단들의 집단을 말한다. 
2) 네 천사는 거짓선지자들을 말한다. 
3) 마병대는 이단의 교회들을 말한다. 
4) 말들은 이단집단의 교회를, 탄 자는 이단집단의 거짓선지자들이다. 
5) 거짓선지자들은 영혼을 죽이기로 작정한 사람들이다.
6) 율법주의, 신비주의, 자유주의, 귀신론으로 복음을 가리울 것이다.
 
* 비 판 
유브라데는 이스라엘 북쪽 국경으로서 하나님의 심판이 시행되는 장소로 여섯째 나팔 재앙과 여섯째 대접재앙이 내린 곳이다. 강 건너편은 앗수르제국과 바벨론 제국이 있는 곳으로서 심판의 장소로 나타나고 네 천사는 악을 징벌하는 천사이다. 거짓선지자들이 아니다.
 
16. 계10장의 작은 책에 대한 왜곡된 해석 (계시록57,59. 계10:1-3, 8-9)
 
* 진용식의 주장
1) 힘센 천사가 들고 있는 작은 책은 신약성경이다. 
2) 구약중심의 유대교와 비교되는 말씀이다?
3) 작은 책을 들고 선 힘센 천사는 복음 사역자이다?
4) 말씀 사역자가 복음의 사자이다? 
5) 오른 손에 책을 들고 선 것은 말씀사역을 의미한다?
6) 바다와 땅은 세계이며 바다와 땅을 밟고 있는 것은 세계를 향하여 복음사역을 하는 것
7) 천사가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은 능력있는 복음 전파를 의미한다?
8) 능력 있는 복음사역자가 필요한 시대이다.
9) 책을 먹는 것은 복음을 먹는 것이요 복음을 먹는 사람이 복음의 사자이다?
 
* 비 판 
천사의 손에 들려진 작은 책은 신약성경이 아니라 일곱 인으로 봉해져 있는 하나님의 심판의 대한 예언의 책이다. 책을 들고선 힘센 천사도 복음사역자가 아니다. 책을 먹은 사람은 사도 요한이며 계속 예언해야 할 것을 말씀한다.
책을 먹는 것이 복음을 먹는 것이요 복음을 먹는 사람이 복음의 사자라는 말은 바로 신천지 사상과 유사하다. 이만희가 이 책을 받아먹었다고 하기 때문이다.
 
진용식의 요한계시록의 해석은 60가지 이상 왜곡된 해석이 있기 때문에 수량이 많아 다 정리하여 싫지 못하고 여기서 요약을 마친다. 
 
▶ 구원론에 나타난 왜곡된 사상
 
1. 십자가의 속죄론에서 왜곡된 속죄론이 나타난다. (구원론 3단계 8-9) 
예수님이 저주의 구속의 보혈을 흘리셨다며 이상한 주장을 하고 있다. 그것은 
1) 저주의 땀을 구속, 
2) 가시의 저주를 구속, 
3) 사망의 저주를 구속, 
4) 질병의 저주를 구속, 
5) 가난의 저주를 구속 등 다섯 가지인데 사망과 질병에 대해서는 이해할 수 있지만 저주의 땀과 가시의 저주와 가난의 저주는 받아들일 수 없다. 주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속하신 것은 죄와 사망이요 질고이다. 
인간이 범죄함으로 에덴에서 쫓겨나 땅이 저주를 받아 가시와 엉겅퀴를 내고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을 것이라는 내용이 창3:17-19에 나오는데 이것을 오역한 것 같고 가난은 저주가 아닌데 마치 가난이 저주인 것처럼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고 이를 위해서 주님이 십자가에서 구속하신 것이 아니다. 
 
2. 믿음에 대한 정의에서 지식적인 믿음만 나타나고 인격적으로 주님을 영접하는 것이나 주님께 대한 신뢰는 나타나지 않는다. (구원의 1단계 P.13) 
그는 잘못된 믿음(희망)과 바른 믿음(소망)을 비교하면서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 말씀은 약속으로서 이것을 믿는 것으로 주장한다. 
하나님의 말씀(롬8:31,35), 성경에 기록된 말씀, 말씀은 약속(갈3:22)을 증거로 제시하는데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내 구주로, 왕으로, 주인으로 인격적으로 영접하는 것이 믿는 것이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인데 지식적인 믿음만 나타난다. 
 
3. 회개론(히7장)에서 신자의 회개와 그리스도의 구속의 구별을 못한다.(구원의 1단계 p.18) 
진용식 목사는 단회적인 회개는 원죄를 회개하는 것이요 이것은 구원을 위한 회개이며 
반복적인 회개는 자범죄를 회개하는 것이요 이것은 성화를 위한 회개라고 한다. 그러나 이런 구분은 잘못된 것이다. 단회적 회개는 구원받기 전 구원을 위한 회개요 반복적 회개는 구원받은 후의 회개라고 보는 것이 합당하다. 
또한 단회적인 회개를 멜기세댁의 반차요 영에 상관되며 영원한 것이요 반복적 회개는 아론의 반차요 일시적이요 육에 상관된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일단 반차 문제는 회개의 문제와는 전혀 상관없다. 예수님이 속죄하실 때 대제사장으로 멜기세댁의 반차를 좇아 자신의 몸을 제물로 드린 것이요 일반 대제사장의 반차를 좇은 것이 아니라는 내용이다. 이렇게 단회적 회개와 멜기세댁의 반차를 연결시키는 것은 견강부회라 할 수 있다. 
 
* 증거 
단회적-원죄 회개-구원을 위한 회개-멜기세댁의 반차-영원함-영에 상관됨(히10:5-10,14) 
반복적-자범죄 회개-성화를 위한 회개-아론의 반차-일시적-육에 상관됨(히10:1-4,9:9)
 
4. 인간론(구원의 체험)(구원의 1단계 p.20) 3분설 이론
진용식 목사의 구원의 체험에서 인간론을 보면 전 인격적 인간으로서의 체험을 말하지 않고 육은 일시적 체험이요 혼은 감정적 지적 체험이요 영은 말씀을 통한 체험이라는 논리를 주장한다. 
이러한 논리는 지방교회와 베뢰아와 같은 주장으로서 영만 하나님과 접촉하는 기관으로 영에는 하나님이 거하고 죄는 육체에 거한다는 이단적 사상으로 나아갈 수 있다.
 
* 증거 
영-말씀을 통한 체험(하나님과 교통)
혼-지적 감정적 체험
육-일시적 체험
 
5. 신앙에 대한 문제 (구원의 2단계 P.10) 왜곡된 신앙론
진용식 목사의 신앙에 대하여는 왜곡된 사상이 나타난다. 성경은 아들과 종의 신분이 다르다는 어서 하나님의 인자에 거하고 종의 신앙이 있어 엄위에 거한다는 내용은 성경에 없다. 특히 욥이 시련을 겪은 것이 두려움의 신앙때문이고 욥이 회개한 것이 종의 신앙에서 아들의 신앙으로 바뀌었다는 내용도 성경에는 없는 비성경적 사상이다.
 
* 증거 
두 가지 신앙
하나님의 인자에 거하는 신앙 - 아들로서의 신앙
하나님의 엄위에 거하는 신앙 - 종으로서의 신앙
욥이 시련을 겪은 이유 - 두려움의 신앙, 엄위의 신앙
욥의 회개 - 종의 신앙에서 아들의 신앙으로 바뀌다?
 
6. 자녀의 권세 (구원이 3단계 P.4) 자녀의 권세를 누리라 (다락방, 장자권과 유사)
진용식 목사는 다락방과 장자권(이영환 목사)에서 주장하는 내용과 같은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주장한다. 다락방에서 문제가 되었던 것이 사단결박권, 천사동원권, 기도청구권 등이다. 이와 같이 신자에게 속죄권에 있고 통치권이 있고 치리권이 있고 기도 청구권, 그리고 보호권이 있다는 사상은 지나친 신자의 권세를 나타내는 비성경적 사상이다. 특히 신자에게 속죄의 권세가 있다는 사상은 주님의 속죄의 권세를 침해하는 위험한 이단적 사상이 아닐 수 없다. 
 
* 증거 
속죄권 = 속죄의 권세이다(눅4:6,골1:13-14,계12:10)
영생권 = 영생의 권세이다(요일2:25,요5:24)
상속권 = 천국의 기업의 권세이다(갈3:26-29)
통치권 = 사단의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셨다(눅10:19-20)
치리권 = 만물을 다스리는 권세이다(엡1:22-23,고전3:21-23)
시민권 = 천국의 시민권이다(빌3:20,단7:18)
화평권 = 평안을 누리라(롬5:1,계12:10,요14:27,16:33)
청구권 = 기도응답의 권세이다(요16:24,롬8:32)
보호권 = 보호받는 권세이다(요일5:8,딤후 1:12)
 
7. 4중 구속의 누림 (구원의 4단계 P.6-7)(다락방 지방교회 사상) 
“그리스도를 누린다”는 용어는 지방교회나 다락방이 주로 쓰는 용어이다. 어떻게 그리스도를 누린다는 말인가? 인용하는 구절을 보면 고전 1:26-31인데 이 구절에서는 그리스도가 우리의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다고 말씀한다. 이 내용은 29절에 육체를 자랑하지 못하게 하라는 말씀의 대한 것으로서 그리스도를 주 안에서 자랑하라는 말씀이다. 이것이 그리스도를 누리라는 메시지는 아니다. 지방교회와 다락방은 그리스도를 누려라 임마누엘의 비밀을 누려라고 주장하면서 신일 합일을 주장하고 있는데 위험한 사상이다.
 
* 증거 
그리스도를 누려라. (고전1:26-31)
지혜, 의로움, 거룩함, 구속함을 누려라?
 
8. 아브라함의 두 가지 자손 (구원의 3단계 P.10-11) 잘못된 구별론
진용식 목사는 육적인 이스라엘과 영적인 이스라엘을 나누는데 이것은 신천지와 같은 구별이다.
그리고 믿음으로 난 자손은 아브라함의 믿음을 통해서 난 자로서 영적인 이스라엘이고 혈통으로 난 자손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통해서 난 자들인데 육적인 이스라엘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갈라디아서 4장을 보면 이스마엘과 이삭을 비교하고 계집종과 자유하는 여자를 비교하고 육체를 따라 난 자와 약속을 따라 난 자를 비교하고 하가와 사라를 비교하고 예루살렘과 위에 있는 예루살렘을 비교한다. 이삭을 따라 난 자는 성령을 따라 난 자요 약속을 따라 난 자로서 우리가 바로 약속을 따라 난 자임을 설명한다. 
로마서 9장에서도 육신의 자녀와 약속의 자녀를 구분하고 11장에서는 행위와 은혜를 비교하고 돌 감람나무(이방인)와 참감람나무(유대인)를 비교하여 하나님의 택하심을 따라 은혜로 구원받은 자가 이스라엘이라고 설명한다. 육적 이스라엘과 영적 이스라엘을 구분하지 않는다. 영적 이스라엘과 육적 이스라엘은 잘못된 구분법이다.
 
* 증 거 
육적인 이스라엘 - 아브라함, 이삭, 야곱을 통해서 난 자 - 혈통으로 된 자손
영적인 이스라엘 - 아브라함의 믿을 통해서 난 자 - 믿음으로 된 자손
 
9. 복음의 뇌수술 (구원의 3단계 p.13) (잠4:23) 잘못된 적용론
진용식 목사는 복음의 뇌수술이라는 제목으로 우리가 구원받을 때 복음의 뇌수술을 받았다고 주장한다. 고린도후서 5:17을 인용하는데 “누구든지 그리스도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는 말씀에서 원리를 이끌어내어 적용하고 있다. 그는 뇌수술이란 무엇인가라는 설명에서 생각이 사람을 결정한다는 논리로 구원받은 사람은 생각을 바꾼 사람이라는 결론을 유추하고 있다. 생각을 바꾸는 것이 구원을 얻는 것이라는 것도 잘못된 사고이고 복음으로 뇌수술을 받는다는 논리와 표현도 잘못된 사고라고 여겨진다. 믿음으로 구원 얻는 진리를 생각의 변화로 이해한다면 아주 잘못된 이단적 사상이 될 수밖에 없다. 아브라함과 사라와 야곱과 베드로는 어떻게 뇌수술을 받은 사람들일까? 궁금하다.
 
* 증 거 
구원을 받을 때 뇌수술을 받은 것이다(고후5:17)
뇌수술을 받은 사람들- 아브라함, 사라, 야곱, 베드로 
 
10. 왕과 제사장 (구원의 3단계 p.18-19) 잘못된 창조론
진용식목사의 주장하는 내용을 보면 장자권을 주장했던 이영환 목사(한밭제일교회)의 책(장자권의 회복과 누림)에서 나온 사상이라고 여겨진다. 인간이 왕으로 지음 받았다는 말씀은 성경에 없다. 인간이 제사장으로 지음을 받았다는 증거도 성경에 없다. 그런데 “잃어버린 장자권을 회복하라”는 이영환의 책에는 이러한 내용들이 있다. 성경은 인간이 왕권이나 제사장권을 빼앗겼다 다시 회복되었다고 말하지 않는다. 인간에게 만물을 다스리라는 말씀이 왕으로 지음 받았다는 뜻도 아니며 왕권을 마귀에게 빼앗겼던 적도 없고 다시 찾은 적도 없다. 또한 제사장으로 지음 받지 않았고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으로 구원받은 사람은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은혜를 입은 것이지 빼앗겼던 제사장직을 회복한 것도 아니다. 이와 같은 내용도 비성경적인 내용이다.
 
* 증 거 
인간은 왕으로 지음 받았다? 왕권을 빼앗겼다. 왕권을 회복했다.
인간은 제사장으로 지음 받았다. 제사장권을 빼앗겼다. 제사장권이 회복되었다?
 
11. 사단배상설 (구원의 3단계 p.18) 이단적인 사상
진용식 목사의 사상가운데는 이단적 사상인 사단배상설이 분명하게 보인다. 인간이 범죄함으로 자신의 왕권을 상실했고 그 왕권이 사단에게 넘어갔으며 주님이 잃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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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8/09/21 [22:46]  최종편집: ⓒ christi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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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인베스트먼트코리아 처벌하여 주십시오 / 허병주
연세중앙교회, 개척교회 옮기자 이단매도 / 추광규 기자
[목회자 칼럼] 예수님이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 / 최윤식 익산노회 울밖교회 목사
판사 김인겸 판사 박성준 대검찰청 앞에 사진과 이름이 플랜카드에 휘날리다. / 허병주
천부교 회장 박윤명 실종 및 신도 피살의혹 수사촉구 기자회견 가져 / 류재복기자
사울왕의 첩 '리스바' 눈물의 모정(母情) / 이준원 초원교회 목사
진용식목사에 관한 연구 보고서 / 허병주
울산 외고산 옹기마을 / 류재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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