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법조인도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야!"

무료봉사 활동 돋보이는 '서울변협 법제위원 최한식 변호사'

이서현 기자 | 기사입력 2011/05/09 [08:46]

"이젠 법조인도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야!"

무료봉사 활동 돋보이는 '서울변협 법제위원 최한식 변호사'

이서현 기자 | 입력 : 2011/05/09 [08:46]
서울지방변호사협회 법제위원인 최한식 변호사의 자원봉사 활동이 돋보인다. 최 변호사는 지난 주말 바쁜 변호사을 뒤로 하고 대성리 캠프촌에서 자원봉사와 무료법률상담을 펼쳤기 때문.  



법제위원인 최 변호사는 오피니언리더이자 대한카이로프라틱협회 자문위원과 대한스포츠협회 자문위원 활동 등을 비롯하여 여러 사회활동에 여념이 없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평소보다 더 삶의 질과 보람된 활동을 하는 측면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

이날 봉사활동에는 법제위원인 최한식 변호사를 비롯하여 법률전문가 15명이 동참하여 무료법률상담과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에 일익을 기하고자 캠프촌 주변 자원봉사에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봉사활동이란 우리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삶의 질을 높여 인간답고 행복하게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자발적인 활동으로서 앞으로도 법조인들이 이러한 봉사활동에 인간다운 생활을 추구하도록 사랑과 헌신적인 노력을 펼쳐야한다고 아쉬워하기도 했다.

최 변호사는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공공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을 찾아 자원봉사와 무료법률상담을 틈틈이 힘닿는 데까지 하여 힘없는 분들에게 눈물을 닦아줄 수 있는 참다운 법조인이 되겠다"며 이번 행사에 동참한 법률전문가들에게도 당부 아닌 당부를 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와 무료법률상담에 이어 체력을 보강과 심기일전하는 측면에서 족구대회 리그전을 펼치고 캠프파이어를 마치고 밤늦게 서야 만찬을 가졌다.
 


최한식 변호사가 대표 변호사인 새암종합법률사무소는 민사 형사 상사 가사 비송사건 개인회생 개인파산면책 기업회생 기업파산 등 종합적인 법률업무를 분야별 법률전문가의 책임하에 체계적인 관리와 처리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나는 신이다 '박윤명'- 부천소사 오만제단(시위)
1/4
사랑과 나눔 많이 본 기사